TOKYO STYLE 2 KOREA

<솔직한 이야기>한류(韓流)에도 문제가 있다 본문

Before to renewal

<솔직한 이야기>한류(韓流)에도 문제가 있다

Hong Kyu David Park 2011. 8. 1. 21:42

글을 시작하기 전

제가 일본에서 유학생활을 한다고 해서
절대 일본 입장을 들고자 하는 글 내용이 아닙니다

내용이 조금 자극적이라할지라도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며
저는 어디까지나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청년이라는 사실을 밝힙니다

민감한 내용이긴 하지만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본문


일본에서 혐한류가 지금까지 제가 살고 있던 3년 5개월동안에
가장 크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저야 뭐 가끔 방송에도 나가고는 있지만
그거는 그냥 평범한 일반인들이 나가서 자기 생각 얘기하는 방송이고
유학생 입장에서 아무런 피해도 없긴 하지만
솔직히 어째서 여기까지 왔는지 한국인입장에서
그리고 일본에서 사는 사람 입장으로 매우 슬픈 현실입니다

본심을 잘 이야기 하지 않다고 여겨지는 일본인이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제 주변 친구들은 저에게 너무나도 잘해주고
좋은 사람들 뿐인데 말이죠



근데 솔직한 제 생각을 말씀드리면
지금의 한류도 조금은 잘못된 면이 있다는점을
잊이서는 안되는 사실입니다

불과 몇년전까지만 해도
한류라는 것은 일본뿐만 아니라
중국 그리고 필리핀,태국 등등
여러 나라에서 우리나라 가수들이 활동하는 것이었죠

하지만 지금 한류의 현상을 보면
오직 일본진출만을 노리는 가수들이 너무 많습니다 솔직히
물론 최근 영국에서 SM의 콘서트가 열리는 등
이런 저런 나라에 유튜브등을 통해 한류가 퍼지고 있긴 하지만
가수들이 우선적으로 노리는 건 일본이라는 사실은 부정할수 없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특정그룹이나 가수를 칭하는건 아니지만
한국에서도 아직 확실한 인기나 인지도를 가지고 있지도 않은
팀들이 일본에서 활동하려고 하는것도 솔직히 말하면
저는 좀 그렇다고 생각되구요

한류라는 말이 일본에서 밖에 통하지 않는듯한 느낌을 지울수가 없다는 말입니다



천연자원도 없고 식민지에서 벗어난지는 불과 66년
게다가 전세계에서 찾아봐도 조그마한 나라
이런 나라에서 한류라는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해서
외화수입은 물론 한국이라는 나라를 더욱더 알리는 계기가 되고 있다는건
해외에서 살고 있는 저같은 사람들에게는 더욱더 자극제가 되고
기쁜건 사실입니다만
이제는 그 방향성에 대해서 제대로 잡아야 될때가 아닐까요?



한류는 일본을 위한 문화 콘텐츠가 아닙니다
전 세계에 퍼트려야할 우리의 중요한 자원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