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KYO STYLE 2 KOREA

네달란드의 한 노양원에서는, 학생들이 무료로 입주가 가능하다. 그 이유는?/オランダにある老人ホームでは、学生が無料で入居できる 본문

세계와 한국 & 世界と日本

네달란드의 한 노양원에서는, 학생들이 무료로 입주가 가능하다. 그 이유는?/オランダにある老人ホームでは、学生が無料で入居できる

Hong Kyu David Park 2015. 4. 28. 22:32



이 기사는 일본의 허핑턴 포스트에서 발취한 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
변역에는 의역이 포함되어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心豊かな生活を始めるのに、年齢は関係ないようだ。
마음 풍족한 생활을 하는데에 있어서 나이는 관계 없는 듯 하다.

オランダ・アムステルダムから2時間ほど東、デーヴェンターに「ヒューマニタス」という老人ホームがある。そこでは、簡単な一つの条件を満たせば、大学生たちに無料でそこに住むことを許可している。その条件は、毎月30時間、高齢の入居者と共に時間を過ごすことだ。現在、施設には6人の学生と、160人の高齢者が生活している。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동쪽으로 약 2시간, 데벤테르에 ‘휴머니태스’라는 노양원이 있다. 그곳에서는 간단한 한가지의 조건을 충족하면 대학생들이 무료로 그곳에 거주하는 것을 허락하고 있다. 그 조건은 매달 30시간, 고령 거주자들과 함께 시간을 지내는 것이다. 현재 시설에는 6명의 학생과 160명의 노인들이 생활하고 있다.

このアイディアは、高齢者と学生の間にポジティブな社会的相互作用を作り出すことを目的としている。それは、「ヒューマニタス」の住民であるすべての人たち、若者と高齢者の双方にとって有益だ。
이 아이디어는 노인과 학생들간의 긍정적인 사회적 상호작용을 만들기 위한 목적이 있다. 그것은 ‘휴머니태스’의 모든 주민인 청년들과 고령자 쌍방의 유익이다.

「学生たちは外の世界を内部に持ってきてくれます」。「ヒューマニタス」の最高経営責任者(CEO)であるジェア・シプケス氏は公共放送サービス(PBS)のニュースアワーで語った。「その交流の中にたくさんの温かさがあるのです
"학생들은 바깥 세상의 것들을 내부로 가지고 와 줍니다” ‘휴머니태스’의 최고 경영 책임자(CEO)인 제어 시프케스 씨는 공공방송 서비스(PBS)의 뉴스 어워드에서 이렇게 말했다. “이러한 교류 속에서 따뜻한 무언가가 생겨나는 것입니다"

同施設には、食事の準備、コンピューターの使い方の指導といった学生ボランティアが提供するサービスが数多くある。しかし、入居者のベッド脇で雑談したり、誕生日パーティーに出席するといったことも、学生たちの重要な役割だ。
이 시설에서는 식사의 준비, 컴퓨터의 사용 방법의 지도 등, 학생 자원 봉사자들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다수 있다. 하지만 입주자의 침대 옆에서 얘기를 하거나 생일 파티의 출석 하는 것도 학생들의 중요한 역활이다.

ジュリアン・メンティンクさんはデーヴェンターにあるサクシオン大学で都市デザインを専攻する学生だ。彼は2年前にプログラムが始まって以来、「ヒューマニタス」に住んでいる。 「大事なのは、良き隣人でいるということです」。彼はオーストラリア放送協会(ABC)のインタビューで語った。「高齢者は活気にあふれています。 学生として多くのことを学ぶことができます」
줄리안 멘팅 씨는 데벤테르에 있는 삭시온 대학에서 도시 디자인을 전공하는 학생이다. 그는 2년전에 이 프로그램이 시작된 이후 ‘휴머니태스’에 살고 있다. “중요한 것은 좋은 이웃이 되는 것입니다.” 그는 호주방송협회(ABC)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밝혔다. “노인분들의 활기가 넘쳐 나고 있다. 학생으로써 배우는 점이 많다"

プログラムは、オランダの高齢者介護のコスト増加に伴い、シプケス氏が始めた。 ヒューマニタスの160人の入居者に心理的に温かい環境を提供するために、学生の助けを借りることが効果的だと考えたという。
프로그램은 네덜란드의 노인 간병에 대한 비용 증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프케스 씨가 시작하였다. ‘휴머니태스’의 160명의 입주자에게 심리적으로 안정된 환경을 제공 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판단하였다고 밝혔다.

「そういう理由で、学生の賃料を無料にし、その代わりにここに住む高齢者たちの孤独感を取り除く手伝いをしてもらおうと考えたんです」。シプケスはオーストラリア放送協会に語った。「私は、ここを誰もが住みたいと願うような、最高に温かく素敵な場所にしたいと思っています」
"이러한 것을 통해 학생들에게 거주 비용을 무료로 해주고 그 대신에 이 곳에 사는 노인분들의 고독감을 덜어 주기 위한 도움을 학생들이 해 주는 것을 원했다” 시프케스 씨는 호주방송협회(ABC)에서 이렇게 말했다. “저는 이 곳이 누구든지 살고 싶은 최고로 마음 따뜻한 장소로 만들고 싶습니다"


Comments